열대어&수초

전경수초 - 위터코인으로 버섯마을 분위기를

맑음과흐림 2013. 12. 14. 15:30
반응형

어항에 심을 전경 수초를 소개한다. 위터코인 다른 이름으로 위터머쉬룸이로 불린다. 이 둘은 같다. 육상에 있으면 위터코인이고 물속에 있는 위터머쉬룸이라고 불린다. 수초를 파는 가게에서는 위터 머쉬룸이라고 부르며 2~3촉에 2000원~3000원의 가격으로 판다. 위터머쉬룸 수초를 구입하지 말고 꽃집에서 위터코인을 구입하고

어항에 심으면 된다.

 

위터코인은 바람이 잘 통하고 햇빛이 적당한 장소( 너무 강하면 잎이 시들어 버린다.)에 놓으면 금방 자란다.

위터코인을 물을 좋아하므로 자주 준다. 키우기가 아주 쉬운 식물이다.

 

어항에 심을 수초로 이용할 경우에는 이렇게 하자. 위터코인을 화분에서 적당히 기른다. 자란 위터코인을 화분에서 뽑는다.위터코인을 뿌리까지 뽑아야 함에 주의한다. 뿌리에 묻은 흙을 잘 털어내고 씻은 뒤 어항에 심는다.

위터코인은 물속에서 성장을 하지만 육지보다 느리다. 화분에서 키운뒤 어항으로 옮겨심는 방법이 더 빠르다.

 위터코인(위터머쉬룸) 화분

 

화분에서 위터코인. 동전같은 잎이 포인트.

 

위터코인(위터머쉬룸) 뿌리

 

화분에서 위터코인을 뽑는다. 뿌리까지 뽑아야 한다.

 

잡초

 

위터코인과 함께 뽑힌 잡초. 이 녀석도 어항에 들어가면 멋진 전경수초가 된다. ( 전에 썼던 글을 참고)

 

위터코인(위터머쉬룸)

 

위터코인을 한 번 씻어준뒤

 

위터코인(위터머쉬룸)

 

물속에 심은 위터코인.

 

위터코인은 물속에서도 성장을 한다. 8시간씩 조명을 넣어주니 잘 산다. 이산화탄소를 공급할 경우 더 성장을 잘 하겠지만 없어도 무방하다. 화분에서 키운뒤 어항에 옮겨심으면 된다. 위터코인은 길게 자라지 않아서 전경수초로  알맞고 한군데 모여 심으면 버섯 마을 같은 분위기를 낼 수 있다. 위터코인이 물속에 들어가 있는 모습을 보면 위터 머쉬룸이라는 이음에 맞는다. 쉬운 전경수초를 찿는다면 위터코인을 추천한다.



?

반응형

'열대어&수초'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기쁘다! CRS 치비 발견  (0) 2013.12.19
새로운 발견 - 잡초에서 멋진 전경수초로 변하다  (0) 2013.12.13
포란한 생이새우  (0) 2013.11.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