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5/10 23

신한카드 주거래 신용/체크카드 혜택과 적립

신한카드에서 주거래 신용카드(체크카드)를 출시했다. 월적립 한도 존재. 체크와 신용카드는 적립한도 별도 주거래 신용카드 연회비 VISA : 18,000원, UPI : 15,000원 모든 가맹점 0.7% 포인트 적립 -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제공 - 월 최대 5만원까지 적립 신한은행 결제계좌 이용시 추가적립 - 쇼핑가맹점 추가 1.3% (총 2%) (3대 할인점, 3대 백화점, 3대 온라인몰, 3대 소셜커머스) - 해외 이용금액 추가 1.3% (총 2%) - 생활가맹점 추가 3.3% (총 4%) (이동통신 요금(알뜰폰 제외), 버스/지하철, 도시가스) 주거래 체크카드 모든 가맹점 0.3% 포인트 적립 - 전월실적 30만원 이상시 제공 - 월 최대 3만원까지 적립 신한은행 결제계좌 이용시 추가적립 - 쇼..

잡담 2015.10.27

삼성 갤럭시 스마트폰 최초 개통일 확인하는 방법

스마트폰을 새로 구입했다면 최초 개통일을 한 번 확인해 보자. 삼성 갤럭시 개통일 확인방법은 동일하다. 우선 설정으로 들어가자. 설정은 홈화면에서 아래로 쓸면 창이 내려오는데 날짜 옆의 톱니바퀴를 누르면 된다. 디바이스 정보- 상태로 가면 배터리, 통신사, 내 전화번호, imei와 최초 통화일을 확인할 수 있다.

사소한 일상 2015.10.26

팔도 도시락 라볶이 시식

마트에서 살수 있는 인스턴트 오뚜기 콕콕 라면볶이와 팔도 도시락 라볶이이다. 다른 지역은 모르겠지만 내가 사는 동네에서는 이 둘만 보였다. 평소에는 오뚜기 콕콕 라면볶이를 사먹었다. 매진이 되어 진열장에 없길래 팔도 도시락 라볶이를 사봤다. 조리법은 두 제품다 동일하다. 끊는 물에 3분 정도 익혔다가 물을 빼낸 뒤 소스를 넣고 비벼주고 먹으면 된다. 먹어본 결과 내 입맛에는 콕콕 라면볶이가 더 낫다. 맛도 더 달달하게 느껴지고 가격도 더 싸다. 한 가가 문제라면. 팔도 도시락 라볶이 끓는 물에 익혔다는 빼는 조리방식이다. 라면볶이가 인기가 없어 보인다는거다. 잘 팔리지 않는 건지 마트에서 사라지고 있다. 내가 사는 곳만 그런건가?

사소한 일상 2015.10.25

부산국제재즈패스티벌 공연, 공연도 보고 요조도 보고

중앙공원에서 부산국제재즈페스티벌(Busan Int’l Jazz Festival)이 열렸다. 정관 중앙공원에서 공연이 자주 열린다. 읍승격 기념공연을 했고, 전국노래 자랑, 이번에는 재즈공연까지. 31일에는 생태축제로 걸그룹 여자친구가 온다고 한다. 중앙공원에 있던 조형물을 치워서 넓은 공간이 확보된게 큰 듯. 어떻게 되었건 간에 문화행사가 많이 열리는 건 좋은 일이다. 그렇지 오늘 광안리에서 불꽃축제 전야제가 열렸는데. 갈까 하다 귀찮아서 관뒀다. 가는게 상관없는데 집으로 올 때 가 문제라. 공연은 오후6시부터 시작되었는데 집으로 돌아가는 시간이 늦어버려 늦게 갔다. 공연은 중앙공원 잔디밭이 아닌 분수대에서 진행되었다. 그런데 중앙공원에 분수대를 가동하기는 하는건지 모르겠다. 중앙공원 위의 8호 광장에서..

사소한 일상 2015.10.23

프리텔 오픈박스 휴대폰 상태를 확인하니

알뜰폰 업체인 프리텔에 가입을 했다. 프리텔에는 3종류의 휴대폰을 판매한다. 새 휴대폰, 중고폰, 오픈박스이다. 새 휴대폰과 중고폰은 알만한데, 오픈박스는 도대체 뭘까? 오픈박스 휴대폰을 이렇게 설명하고 있다. 사용이력이 있는 중고폰이나 구성품 풀셋으로 구성된 휴대폰 달리 말하면 신품과 중고폰 중간 단계쯤이라고 할만하다. 중고사기에는 그렇고 신품은 부담스럽다면 선택할만한다. 오픈박스 휴대폰 상태가 어느 정도일지 궁금했다. 설명처럼 박스는 조금 상해있었다. 하지만 박스가 중요한 것은 아니니 큰 문제가 안된다. 케이스를 열어보니 휴대폰은 새것은 아니지만 깨끗했다. 화면도 흠집도 없다. 새것으로 교체한 것일까? 구성품, 충전케이블, 배터리, 이어폰 등등 있을 건 다 있었다. 이 정도면 괜찮아 보이는데. 조금 ..

잡담 2015.10.2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