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전체 글 3475

맥도널드 맥치킨 세트. 한 끼 때움

집으로 돌아가는 저녁 무렵. 맥도널드 맥치킨 세트를 먹었다. 이런저런 속상한 일도 있고, 짭조름한 맛으로 배를 채우고 싶었다. 라지로 주문을 하지 않으니까. 확실히 감자튀김과 콜라 양이 적기는 하다. 매장 안에는 삼삼오오 모여 있는 여학생과 나란히 앉아서 스마트폰을 보는 중년 부부. 퇴근 후 저녁을 하는 것 같은 ( 마치 나 같은) 남성 몇몇이 있었다. 저녁 시간이 지나서인지 매장이 붐비지는 않았다. 배달주문이 많이 밀려있는지 배달기사가 주문대 앞에서 나오기만을 기다고 있다. 오늘 저녁 풍경.

맛집&음식 2024.03.26

홈런볼 마롱크림. 초코 대신 밤 맛은 어떨지?

홈런볼은 초코크림에 사르르 녹는 맛인데. 마롱크림 버전은 밤맛이 난다. 포장지에 이미 국내산 공주 알밤 사용이라고 나오는데. 포장지를 뜯으면 밤향기가 확 난다. 익숙한 향이고 특이하다고 느껴진다. # 입안에서사르르. 하나 집어 들어서 먹어 봤다. 입안에서 사르르 녹는 느낌은 그대로다. 밤맛이 나기는 한다. 옛날에 밤맛 나는 아이스크림바 맛이랄까? 그래도 홈런볼은 정체성은 초코에 있지 않을까? 밤맛이 특이하기는 한데. 형을 따라잡지는 못할 거 같다.

맛집&음식 2024.03.20

벌써 3월. 정관 임시주차장 식재 공사 완료

신동아 파밀리에 앞에서 진행 중이던 정관 공영임시주차장 공사가 완료되었다. 플래카드에서 3월 4일까지라고 했으니 더 이상 없을 듯하다. 올해도 빠르게 가는구나. 벌써 3월. 어쨌든 주차장 부지에 키가 작은 나무를 빼곡히 심어 놓았다. 조금 더 큰 나무로 심을 줄 알았더니 의외다. 아니면 성장을 감안한 식재였을지도 모른다. 펜스 너머로 나무가 가지런히 심어져 있다. 여기는 산책로가 되려나? 펜스가 설치 완료된 곳도 있는 반면. 임시로 막아 놓은 장소도 있다.

카테고리 없음 2024.03.05

겨울에 이리도 비가 내리냐

절기상 우수(雨水)인 오늘 비가 내렸다. 겨울임을 감안하면 상당했다. 밤에 잠들 무렵부터 비가 와서 아침까지 왔으니. 비가 얼마나 왔는지 좌광천 수위가 꽤 올라갔다. 하천에 놓은 다리가 범람으로 인해 접근하지 못할 정도였다. 이번 겨울은 유난히 비가 자주 오늘 계절로 기억될 것 같다. 중앙공원 옆 좌광천이다. 좌광천으로 이어지는 천 수위가 꽤 올라갔다. 다리까지 범람했다. 비가 얼마나 왔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다. 지금이 여름도 아닌데. 많은 비로 물길이 없었던 곳까지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사소한 일상 2024.02.19

2023년 부터, 로또 당첨시 세금을 내지 않는 구간이 늘어난다.

복권 2023년부터 복권 당첨 시 비과세 구간이 올라갔다. 다시 말하면 세금을 떼이지 않는 당첨금이 올라갔다. 5만 원 이하는 원래 세금을 내지 않았고, 5 마원 초과 200만 원 이하 구간은 세금을 내었다. 올해부터는 전액 그대로 받을 수 있게 되었다. 200만 원 이상은 기존대로 세금을 내게 된다. 로또 1등 당첨자에게는 아쉬운 소식이다. 모두들 같은 생각을 하겠지. 세금을 내도 좋으니 1등만. 하지만 막상 당첨되면 억울하게 느껴지는 할 것 같다.

잡담 2024.02.05

무언가 쌓여있는 정관 임시공영주자창 공사 현장

포클레인과 트럭이 분주하게 움직이던 모습이 더 이상 보이지 않는다. 땅이 어느 정고 고르게 만들어졌는데, 공터 전체를 바꾸려는 계획은 아닌 것 같았다. 일부분만 공사가 진행되고 있다. 골라진 땅 위로 무언가가 쌓여있었다. 처음에는 시멘트 포대인줄로 알았다. 공사 현장에 차례로 놓여있는 포대 다 합치면 꽤 많은 양이될 듯하다. 자세히 보니 토양계량제 ok-mineral이라고 적혀 있다. 무슨 용도로 사용하는 것일까?

거리&건물 2024.01.29

정관읍 임시공영주차장 공사 현장 (신동아 파밀리에 앞 )

신동아 파밀리에 앞 공터가 한참 동안 방치된 상태로 있었다. 펜스가 만들어진 이후에도 다른 움직임이 없었다. 최근에 중장비가 분주하게 드나들고 있다. 무언가 했더니 임시공영주차장을 만들려고 하는 모양이다. 포클레인이 땅을 다지고 트럭이 실어 나르고 있다. 갈대를 비롯해서 잡초가 무성했던 땅이 꽤 평평해졌다. 정관에 이런 공터가 몇 군대 있는 걸로 알고 있는데, 주차장으로 사용하려나? 신동아 파밀리에 앞. 사거리다. 왼쪽이 임시주자창 공사현장이다. 공사를 위해서 임시로 펜스를 제거한 것 같다. 땅이 많이 다져져 있다. 현수막이 걸려있다. "정관읍 임시공영주차장 차폐식 사업" 공사기간 2024년 1월 5일(금)부터 3월 4일까지. 공사기간이 꽤 된다. 그저 땅만 고르게 만드는 게 아닌가 보다. 조용했던 빈터..

거리&건물 2024.01.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