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팁

원두커피 찌꺼기 활용, 햇빛에 말려야 되는 이유

맑음과흐림 2014. 3. 26. 13:00
반응형

커피숍에 가면 원두커피 찌꺼기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 원두커피 찌꺼기로 여러가지 활용을 할 수 있다. 원쿠커피를 말려서 방향제로 사용할 수 있다. 신발장, 옷장, 화장실, 냉장실, 차안등 냄새가 나는 장소에 나면 좋다.

방향제로 사용을 하려면 주기적으로 교체해주어야 한다. 원두커피를 방향제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햇볕에 잘 말려주어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곰팡이가 피어나 오히려 악취가 날 수 있음에 주의한다.

 

 

 

이디야 커피 원두찌꺼기

 

 

이디야 커피에서 받은 원두찌꺼기. 이대로 그냥 사용할 수 없다.

 

 

 

햇빛 원두찌꺼기 곰팡이

 

 

원두커피에 습기가 남아있어 곰팡이 필수있다. 얇게 펴서 햇빛에 잘 말려준다.

햇빛 원두찌꺼기 곰팡이

 

햇빛에 말려진 원두커피찌꺼기. 보송보송해졌다.

 

원두커피는 기름때 제거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준다. 기름기 가득한 프라이팬을 마른 원두커피 찌꺼기를 뿌리고 문질러주면 된다. 녹슨 우산, 유리.플라스틱 반찬통, 싱크대에도 원두커피 찌거기를 사용할 수 있다.

 

화분거름으로 활용할 수 있다. 무기질과 단백질이 풍부해 화분에 뿌리면 영양분 공급뿐 아니라 습도도 유지해줘 벌레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다. 물에 희석해 뿌려주면 진딧물이나 병충해를 예방할 수 있다.

 

피부에도 사용할 수 있다. 원투 커피를 넣은물에 세수를 하면 피부가 좋아지고, 말린 커피를 클린징폼과 함께 사용하면 각질제거에 사용할 수 있따.

 

원두커피로 착색효과를 볼 수 있다. 가구에 흠집에 나면 진한커피물로 가구에 문질러주면 착색이 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