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취득기

운전면허 필기시험 공부안하고 합격할 수 있을까?

맑음과흐림 2012. 7. 11. 12:00
반응형

운전면허 취득을 하면서 격은 경험을 블로그에 올려놓았다. 이로 인해 블로그에 운전며허 관련 단어가 압도적으로 많다. 그 중에서 종종 보이는 단어가 운전면허 필기 시험 공부안하고 라는 문장이다. 나로써는 이해가 안된다.

그냥 크라운 출판사 운전면허문제집을 사서 2~3시간만 공부를 하고 가면 될텐데, 굳이 검색까지 해야 할까?






운전면허시험장에 가서 시험을 보면.이전글 참고 남부 운전 면허 시험장에서 운전면허 필기 응시. 그리고 합격 필기 시험 문제를 풀어보면 알겠지만 확실히 쉽다. 도로 상황판단에 대한 상식수준의 지식만 있으면 합격할 수 있다. 고등학생도 충분히 붙을 정도이다.





그렇다고 아무런 준비없이 필기 시험치러 갔다가는 떨어질 수도 있다. 주변에 필기에서 떨어진 사람이 몇몇 있다. 반대로 너무 열심히 필기시험을 준비한 사람도 있었다. 자격증 시험치듯 공부하는 사람도 봤는데, 그 노력의 결과 운전면허 필기 시험 점수가 90점 후반대.-_-; 이렇게 까지 할 필요는 없다. 물론 다 알면 좋다. 결국 운전상황에 놓이면 다 쓰이게 되므로.





운전면허증 발급



정리하면 이렇다.

운전면허 필기 시험 공부안하고 합격할 수 있나요? 라는 질문에 대한 답을 내리면 '합격 할 수 있다' 하지만 아무런 준비가 없었으므로 재수가 없다면 필기 불합격 할 수 있다. 도로주행이야 어려우니 상관없지만, 필기에서 불합격 당하면 쪽팔리기도 하겠고 상당히 짜증이 날것이다. 






문제집 사서 공부하고 운전면허시험장에 가기를 권한다. 운에 맞기지 말고 약간의 노력을 하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