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소한 일상

SK 브로드 밴드 B TV 네트워크 오류 AS 신청

맑음과흐림 2014. 7. 26. 15:30
반응형

 

SK 브로드밴드 B TV를 사용중이다. 케이블 방송과 달리 셋톱박스를 이용해 수신받는 IPTV이다. 어제 아버지가 부르시더니 TV 방송이 나오지 않는다는 것이었다. 케이블은 이상없이 연결되어 있고 문제 없이 잘 돌아가는 것처럼 보이는데 '네트워크 오류' 밤 늦은 시간이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었고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기로 했다.

 

 

다음날, 아침식사를 마치고 확인을 했는데 여전히 네트워크 오류 상태이다. SK 고객센터 106 번으로 전화를 걸었다. 서비스 장애신청은 2번,  먼저 주미등록번호 13자리를 입력하고 ( 젠장. 왜 하는거야?)  상담을 기다렸다. 오전 9시 시간대 인데도 상담연결이 늦어지고 있다.  모든 상담원이 통화중이라고 잠시 기다달라는 안내가 계속 나왔다. 2분여 가량 기다렸을까? 상담원과 연결이 되었다.

 

 

SK 브로드 밴드 B TV 네트워크 오류 AS 신청

 

'B TV 사용중인데 방송이 나오질 않습니다.' 상담원이 확인을 해보더니 신호는 정상적이로 가고 있다고 한다. 그래도 방송은 나오지 않는다. '셋톱박스를 껏다가 켜도 그런가요?' '예' '그렇다면 기사를 보내드릴까요?' ' 그러니까 좋겠습니다.' 오후에 방문하기도 약속을 잡았다. 기사가 지나가다 들린다며 방문시간이 앞당겨졌다.

 

 

셋톱박스가 나를 놀리려는건지 기사가 올 때 쯤 되는 멀쩡히 작동이 된다. 엿 먹이는건가? 지금은 잘 되지만 확인을 부탁했다. 기사는 TV와 셋톱박스를 선 연결 형태를 보려고 했다. 집으로 들어오는 공유기 ( 집안에 있는 공유기가 아니다.)가 문제로 보인다며 교체를 해주겠다고 했다. 교체 후 방송 수신을 확인했다. 잘 된다. 스마트폰으로 무선공유기를 확인하니 잘 된다. TV방송에서도 네트워크 오류 표시가 나타나지 않는다. 수리 시가은 15분 정도로 빠른 시간에 해결이 되었다. 

 

 

B TV 네트워크 오류가 나타나면 다음을 확인하자.

 

1. 인터넷 인결선이 제대로 되어 있는가

 

2. 공유기 모뎀이 불이 들어와 있는가?

 

3. 셋탑박스를 껏다가 켜본다.

 

4. 그래도 안되면 고객센터 106으로 전화를 건다.

 

 

반응형

'사소한 일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년 여름의 해운대를 가다  (0) 2014.08.10
엉뚱한 곳에 버섯이  (0) 2014.07.19
동대문 엽기 떡볶이의 불닭발. 맛은?  (0) 2014.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