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기

왕자행거 조립 및 설치기

맑음과흐림 2014. 11. 23. 22:00
반응형

옷은 늘어나는데 옷장이 가득찼꼬 대안으로 행거를 선택했다. 행거로 유명한 왕자행거(2단 고정행거)를 구입했다. 2단 고정행거를 구입했다. 개봉을 해보니 위쪽 고정판 2개, 위쪽, 아래쪽 기둥 (2세트), 옷걸이 가로봉 2개, 오픈 원형 홀더 4개, 고무링 4개, 고정볼트 2개, 아래쪽 고정판 2개. 부속이 많아보이지만 사실 단촐한 구성이다.

 

왕자행거 조립 및 설치기구성품. 복잡해 보이지만 사실은 간단

 

행거조립을 해보자. 아래쪽 기둥을 찿아 위쪽 기둥을 꽂아넣는다. 아래쪽 기둥은 조림식 고정장치가 부착되어 있고 위쪽 기둥은 아래쪽 기둥에 쏙 들어간다. 고무링을 끼워넣는다. 기둥 바깥에 넣는다. 고무링은 오핀 원형 홀더를 고정시키기 위한 용도이다. 그 다음 오픈 원형 홀더를 끼운다. 나사는 느슨히 고정시켜 둔다. 같은 과정으로 고무링과 오픈원형 홀더를 끼운다.  위쪽 고정판(UP)이라고 적혀있다.

 

 

왕자행거 조립 및 설치기위쪽 기둥, 고무링, 오픈 원형 홀더 순으로 조립

 

 

설치할 장소에 기둥을 대어 본다. 오픈 원형 홀더의 위치를 적당히 조절해 둔다. 기둥을 너무 벽쪽에 붙이지 않도록 한다. 옷을 들어갈 공간을 충분히 확보한다. 나머지 기둥도 같은 방식으로 조립한다. 오픈 원형 홀더의 위치를 맞추어 놓는게 편할것이다.

 

 

왕자행거 조립 및 설치기고정판, 오픈 원형 홀더, 기둥을 차례로 조립한 모습

 

다음을 기둥을 세울 차례이다. 아래쪽 기둥을 잡고 위쪽 기둥을 힘차게 밀어올린다. 위쪽 기둥은 약간 벽면쪽으로 기울이도록 설치한다. 마지막으로 안전볼트를 조여주면 된다. 혹시나 기둥일 넘어지지 않을까 몰라서 아주 힘껏 눌러주고 나사를 조여주었다. 다른쪽 기둥을 같은 방법으로 세우면 되는데 옷걸이 가로봉 길이를 고려해야 한다. 무턱대고 두번째 기둥을 세웠다가 다시 세워야 했다. 기둥 2개를 세웠다면 옷걸이 가로봉을 오픈원혈 홀더에 넣는다. 안전볼트로 고정시켜 주면 행거의 설치는 완성된다.

 

왕자행거 조립 및 설치기 1

 

1. 여기에 행거를 설치.

 

왕자행거 조립 및 설치기 2

 

2. 한 쪽에 기둥을 하나 세우고

 

왕자행거 조립 및 설치기 3

 

3. 두번째 기둥을 세우고.

 

왕자행거 조립 및 설치기 4

4. 가로봉 까지 얻으면 행거는 완성된다.

 

행거 깔금한 구성이다. 적은 비용으로 옷을 고정시킬 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셔츠가 80벌까지 걸 수 있다고 하지만 행거 크기가 작기 때문에 점퍼나 야상, 코트 등 무거운 옷을 걸치면 몇 벌 올려놓지 못하는 점은 고려하자.

 

행거를 단단히 고정시켜 놓았는데 '무너지지는 않겠지' 생각이 든다. 걱정이 너무 많은건가 멍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