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팁

발냄새 때문에 신발 벗기다 두렵다. 원인과 예방법

맑음과흐림 2014. 7. 12. 10:00
반응형

무더운 여름 발에 땀이 많이 나는 절이다. 발에 땀이 많이 면 발냄새가 나기 마련. 발냄새가 너무 심하면 식당에서 신발을 벗기가 꺼려질정도이다. 발냄새의 원인은 땀이다. 하지만 발에서 나는 때문에 발냄새가 나지 않는다. 정확하게는 땀을 분해하는 세균 때문이다. 땀으로 신발이 습기에 젖으면 각질이 늘어나고 세균이 땀에 불어난 각질을 분해하면서 악취가 발생한다.

 

 

 

발냄새를 줄이려면 생활 관을 고쳐야 한다. 발냄새가 심하면 바르는 항생제나 알루미늄 클로아드 제제를 사용한다. 이 치료제는 을 막아서 땀을 억제시킨다. 만약 발에 좀이 있다면 무좀치료를 해야 한다. 무좀치료 항진균제를 복용하면서 크림이나 연고를 1일 2회식 꾸준히 발라주어야 한다. 무좀치료는 증상이 호전되었다고 해서 치료를 중단하면 재발되기 쉬우므로 꾸준히 해주어야 한다.

 

 

 

무엇보다도 발냄새가 나지 않게 예방하는 습관을 가져야 한다. 땀이 많이 나게 하는 음식 섭취를 자제한다. 알콜, 커피, 홍차와 같은 카페인 음료는 혈액순환을 촉진해서 땀을 증가시킨다. 매운음식, 강한 자극을 느낌는 음식도 자제한다. 에 땀이 난다면 양말을 여러 켤레 가지고 다녀서 갈아 신는다.

 

 

신발도 여려 켤레 돌려서 신어야 한다. 신었던 구두나 운동화를 다음날 바로 신으면 신발에 스며든 땀이 완벽히 마르지 않은 상태가 된다. 신발이나 구두를 3 정도 준비해 돌려 신는게 좋다. 발을 씻고 난 후에는 발가락 사이를 물기를 잘 말려주어야 냄새가 나지 않는다.

 

 

 

신발 냄새를 잡아주는 용품을 사용하는것도 좋다. 가장 평은 좋은 상품은 그랜즈 레미디이다. 만원대의 가격에 1통을 구입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