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9 11

스킨답서스, 스파티필름을 통에 넣어두었더니

수경재배를 위해서 넣어두었던 스킨답서스와 스파티필름 이사를 하기 위해서 빼내었더니 뿌리가 돌돌 말려져 있었다. 스킨답서스는 아예 수정토에 뿌리를 박아 넣었다. 오! 이거 응용하면 꽤 재미 있는 그림이 나오겠는데? 통에 넣어두었던 모양 그대로. 뿌리가 수정토에 박혀 있는 것도 볼 수 있다. 같이 넣어두었던 스파티 필름도 역시 뿌리가 바구니 처럼 바뀌었다.

사소한 일상 2017.09.27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자동이체 해지하기

아뿔싸!. 청약통장으로 10만원이 또 빠져나갔다. 자동이체를 해지한다는게 그만. 깜빡 잊어버렸다. 스마트폰으로 안되나? 해서 찾아봤는데 모르겠다. 안나온다. 할수 없이 인터넷뱅킹을 접속했다. 귀찮지만. 로그인하고 이체 메뉴 오른쪽에 자동이체내역 조회/해지/변경 메뉴가 있다. 클릭을 하자. 계좌를 조회하면 자동이체되는 내역을 볼 수 있다. 해지를 사뿐하게 클릭. 해지하시겠습니까? 그래. 물론 이걸로 끝이 아니다. 출금계좌 비밀번호를 적고. 보안카드 비밀번호까지 넣어주고. 인증서 암호까지 넣어야 한다. 이래서 인터넷뱅킹을 하기 싫은 것이다. 귀찮기 때문에.

사소한 일상 2017.09.27

TM-3000 운행기록계 차량번호, 사업자 번호 변경

지난번에 TM-3000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을 알려놓았는데. 이번에는 설정법이다. 시동을 켜서 전원을 넣고 메뉴버튼을 누른다. 운행기록계 설정을 선택하면. 비밀번호 입력이 나온다. 비밀번호를 알고 있다면 넣으면 된다. 모른다면 다음처럼 하자. 상버튼 누르고 OK, 하버튼 누르고 OK, 좌버튼 누르고 OK, 우버튼 누르고 OK 하면. 기본설정으로 들어가서 변경하고자 하는 정보를 고치면 된다. 사업자 번호, 차대번호, 차량번호, 운행기록을 설정할 수 있다. 이동은 좌우버튼으로 하고 입력값 변경은 상하버튼으로 한다. OK 버튼을 누르면 저장이 된다.

잡담 2017.09.26

물길을 거슬러 올라가려는 좌광천 잉어

좌광천에서 산책을 했다. 다리에서 몇몇 사람들이 하천을 보고 있었다. 뭐라도 빠졌나? 옆으로 가서 보니. 잉어가 상류로 거슬러 가려고 했다. 수심이 낮아서 거슬러 올라가는게 애를 먹는 상황. 사진을 보면 알겠지만 잉어가 물에 드러났다. 애가 좀 이상한게. 안되겠다 싶으면 물러사야 하는게 상류로 올라가려 했다. 최근 좌광천에 수심이 낮아지기는 했지만 스스로 거슬러 올라가기는 힘들거 같아 보였다. 보다 못해 아저씨가 내려갔다. 양말과 신발을 벗고 잉어를 꺼내주겠다고 했다. 주위에 있는 아주머니들은 바위에 이끼가 많으니 조심하라고 했다. 아저씨가 잉어를 잡기는 했는데... 물고기라 미끄러워 손에서 빠져나갔다. 잉어는 위협을 느꼈는지 아래로 내려갔다.

사소한 일상 2017.09.25

부산 정관 유플러스 먹통이었다가 또 안된다.

갑자기 휴대폰 데이터가 끊기더니 통화까지 불통이었다. 보통 이럴 때는 휴대폰을 껏다 다시 켰었다. 그러면 다시 돌아왔는데. 이번에는 몇 번을 껏다 켜도 안테나가 표시되지 않았고, 서비스 불가능 지역이라고 나왔다. 멀쩡한 도시인데 웬놈의 통신의 서비스 불가.??? 답답하게 기다리던 30분동안 이러더니 이제는 돌아왔다. 인터넷에 접속해 확인해 보니. 먹통이 여기만 이런게 아니라 창원,마산, 경남 지역의 유플러스가 다 이런거 보다. 오늘 유플러스 욕 많이 듣게생겼다. 역시 유플러스는 안돼 말도 나올 것이고. 아! 또 먹통이다. 데이터 위치 등록에 실패하였습니다.(17) 메시지가 나온다. 뭐야? 아직 안고친건가?

사소한 일상 2017.09.20

농협인터넷뱅킹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

국민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농협에 등록시키는 절차. 헷갈릴 수 있는게 국민은행 인증서를 사용하더라도 보안카드는 농협 보안카드를 사용해야 한다. 2번 오류가 난 다음에. 이상하다. 정확하게 입력했는데? 라고 생각하다가. 국민은행 보안카드를 붙잡고 있었다는 걸 발견. 농협으로 하니 해결이 되었다. 인증서 등록은 항상, 어떤 은행이든 인증센터로 이동하면 된다. 국민은행 인증서를 이요할 것이므로 두번째 타행 인증서 등록. 본인 확인 절차. 인증서 조회. 나오는 걸 선택. 보이는 대로 선택하고 작성. 휴대본 인증번호를 받고 보안카드 번호(농협) 넣으면 된다. 이 서비스는 해도 되고 안해도 되지만 보안강화를 원하는 사람이라면 하면 된다. 농협에서도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통해서 인터넷뱅킹을 사용할 수 있게 ..

잡담 2017.09.18

한국MTS 운행기록계(TM-3000) 비밀번호 초기화 방법

운행기록계 비밀번호를 알아내야 했다. 운전기사들이 전자기기를 관리하지 않아서 비밀번호가 뭔지 모르는 일이 잦다. 기사는 모르고 해서 결국 전화를 걸어서 알아봐야 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 전화번호는 02-2233-1030 전화받은 사람이 곧바로 해결법을 알려주었다. 위 화살표 버튼 누르고 OK, 아래 화살표 버튼 누르고 OK, 왼쪽 화살표 버튼 누르고 OK, 오른쪽 화살표 버튼 누르고 OK이다. 상하좌우 한번식 눌러주면 된다. 혹시라도 같은 운행기록계를 사용하는 사람은 참고가 되길.

잡담 2017.09.07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