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10 23

지금 중앙공원에서는 멋진 전통등 행사가

지금 중앙공원에 가보자. 낮에 말고 밤에. 공원과 좌광천을 잇는 다리에 놓은 전통등이 주위를 예쁘게 밝히고 있다. 이 행사는 기장문화원의 전통등 전시행사이다. 호랑이와 용, 학 등 동물 전통등이 있다. 등 행사 때문인지 중앙공원을 찾는 사람이 더 많았다. 전통등 앞에서 사진을 찍는 사람도 많았다. 전통등 전시는 11울 2일까지 하니. 중앙공원을 가보자.

사소한 일상 2016.10.29

내가 올린 상품이 옥션 중터 장터에서 판매되었을 때

옥션 중고 장터를 이용하면 중고품을 쉽게 판매할 수 있다. 중고장터에 가입을 하고 인증을 받은 뒤 팔 상품을 올려 놓으면 된다. 구매가 이루어 지면 문자 메시지가 날라온다. 발송을 할 차례이다. 택배 발송은 옥션 제휴 택배를 이용하는 방법과 다른 택배도 가능하다. 옥션중고장터에 올린 2만원 상품이 판매되었다. 구매자 정보를 알 수 있다. 발송할 상품을 선택하고 입금 받을 계좌를 확인한다. 발송방법은 직접전달. 옥션제휴택배. 일반 택배가 있다. 한진택배는 30kg 이하는 3,400원, cj는 30kg 이하 3,500원, GS25 CU 편의점 택배는 기간 한정으로 3,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원하는 택배사를 선택하면 기다리면 택배기사로 부터 연락이 온다. 택배기사에게 상품을 넘겨주고 영수증을 받으면 판매..

잡담 2016.10.29

유효기간 전, 기업용 계좌 공인인증서 갱신하기

기업 계좌(통장)에 사용하는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이용하는 은행 인증센터로 가서 절차에 맞게 한다. 필요한 건 비밀번호 otp와 인증서가 들어간 디스크 기업용 인증서 갱신에는 4,400원 비용이 든다. 기업용이라고 해도 개인용과 절차와 방법은 같다. 인증서 갱신을 누르자. 인증서를 선택해야 한다. usb라면 이동식을 선택해야 인증서가 보인다. 갱신 유효기간 하루 전 날이다. 비밀번호 숫자는 그대로 적으면 된다. 기업용 갱신에는 4400원의 수수료가 든다. 다시 갱신할 인증서를 선택해야 한다. 사용할 비밀번호를 적어주면 끝난다.

잡담 2016.10.28

벽에 못질없이 양면 테이프로 포스터 붙이기

포스터를 벽에 붙이고 싶었다. 하지만 못질은 하지 싫었다. 양면 테이프를 사용해서 붙이는 방법을 생각했다. 양면 테이프로 붙이면 떼어넬 때 벽지가 손상될 위험이 있다. 좋은 거 없을까. 고민할 무렵 좋은 걸 발견했다. 3m에서 나온 코맨드 탈부착식 강력 양면 테이프. 양면인데다 떼어내도 더렵혀지지 않는다고 한다. 마트에서 1400원에 팔길래 집어 왔다. 설치 방법은 붙여할 대상에 손잡이 부분만 남기고 붙여주면 된다. 떼어낼 때는 흰부문을 밀어주면 쉽게 떼낼 수 있다. 다이소에는 없었다. 4개를 준비하고 벽에다 붙였다. 모서리에 있는 흰 부분이 떼어내는 손잡이(?)다.

사소한 일상 2016.10.25

옥션(지마켓) 반품 신청은 신중히 해야겠다

지마켓에서 구입한 제품이 불량이 왔다. 이리 저리 해보다 포기하고 불량으로 반품 신청. 반품 신청을 하더라도 접수는 다음 날 이루어지기 때문에 그날에 택배가 가지러 오지는 않는다. 근데 밤에 다시 해보니 작동이 잘된다. 다음 날도 작동이 잘 된다. 조금 사용을 해보고 결정을 할까? 반품 취소를 하려 했다. 반품 취소를 하려면 다시 반품을 하지 못한다고 한다. 그러니까 반품 취소 신청을 한다음 불량이 나오면 골치 아파지게 된다. 아. 조금 기다렸다가 반품 신청을 할껄. 너무 성급했나. 수령을 하고 일주일의 여유가 있으니 급하지 않으면 반품 신청을 천천히 할 생각이다.

사소한 일상 2016.10.23

인터넷 뱅킹 없이 공인인증서(NPKI) USB에 쉽게 복사하는 방법

공인인증서를 복사하기 위해서는 은행이나 증권사 같은 금융기관에 접속해서, 공인인증센터에서 복사를 해야 한다. 은행에 접속하기도 귀찮고 보안 프로그램 설치도 귀찮은데, 간편한 방법이 없을까? 있다. 파일탐색기를 사용해서 인증서를 복사할 수 있다. 인증서를 하드 디스크에 저장해 두었다면 인증서가 저장된 위치는 C:\Users\Administrator\AppData\LocalLow\NPKI\yessign\USER 여기다. 만약 파일이 보이지 않으면 파일탐색기 옵션에서 숨김 파일 보기를 허용해야 한다. 이 인증서를 복사하면 USB에 쉽게 옮길 수 있다. NPKI 폴더를 통째로 복사해서 USB에 옮겨 놓으면 된다. USB 메모리에서 확인해 보면 인증서가 복사된 걸 확인할 수 있다. USB 메모리 인증서 위치는 여..

생활의 팁 2016.10.2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