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4/01 3

홍콩야자가 검게 죽었음

방에 생기를 불어넣기 위해 꽃을 구입했었다. 키우기 쉽다고 알려진 놈들을 주로 구입했었는데 몇몇은 버티지 못하고 죽었다. 포인세티아는 한 달을 못넘겼고 이번에는 홍콩야자다. 홍콩야자는 키우기 쉽다고 알려졌지만 저주받은 손의 위력은 대단했다. 홍콩야자가 줄기부터 검게 변하기 시작하면서 잎이 떨어졌다. 처음에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는데 잎은 계속 떨어졌다. '홍콩야자야 죽지마' 뒤늦게 원인을 파악해보니 이유를 알았다. 물빠짐이 되지 않았기 때문이다. 과습으로 인해 뿌리가 썩었고 전체로 번져 홍콩야자가 죽음에 이르렀다. 조금 더 알아보니 원래 포트에서 키우는게 아니라고 한다. 사자마자 분갈이를 해주어야 한다고. 줄기부터 검게 변하면서 홍콩야자가 죽었다. 뒤늦게 흑을 갈아주기는 했지만 너무 늦었으리라. 홍콩야..

사소한 일상 2014.04.01

롯데백화점에서 구입한 FRJEANS 간절기 투버튼자켓 F32M-JK013B

겨울에서 바로 여름으로 간다고 말했는데 진짜로 그렇게 되었다. 얼마전까지 패딩이나 점퍼를 입고 나가야 했는데 반팔옷을 입은 사람도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다. 낮에는 따뜻해도 저녁무렵이 되면 쌀쌀해지기 때문에 여름 간절기에 입을 자켓이 필요하다. 쇼핑갔다가 봐두었던 자켓을 샀다. FRJEANS 간절기 투버튼자켓 F32M-JK013B 하늘하늘한 하늘색이다. 주머니. 안감은 이렇다. 단추. 자켓 뒷면. 옷이 몸에 맞았다. 겨울동안 살이쪄서 옷 살때도 치수를 잘봐야한다. 색 마음에 들고 간절기용 자케이라 옷이 가볍다. 하지만 잘 구겨지므로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주어야한다. 간절기용 자켓이니 어쩔 수 없겠지.

잡담 2014.04.0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