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전면허취득기

운전면허 기능시험 응시한 친구, 결국에는

맑음과흐림 2012. 8. 19. 18:00
반응형

 

친구가 운전면허 기능시험에 응시했다. 기능시험에 어떻게 되었냐고 물었더니. 당연히 합격이다. 운전면허 기능 시험은 합격이 아니면 더 이상한 것이다. 1종이라서 좌회전 한 번 있다고 한다.  기능시험에서 1종이나 2종은 큰 의미가 없을정도로 쉬우니 큰 문제가 안된다.


1종 기능시험에 불합격한 사람이 있었다고 한다. 조작 미숙으로 부딪혀서 불합격되었다고 하는데. 기능 시험

난이도가 이렇게 쉬운데도 불합격 하는 사람을 볼 수 있다. ( 물론 실수이겠지만.) 정작 문제는 도로운전이다.

나와 똑같은 걱정을 하고 있다.


'아니 배운 것도  없는데 어떻게 도로 운전을 하지.'


운전 면허 기능시헙에 합격을 하게 되면 도로주행이다. 그런데 도로주행은 다른 연습을 하지 않는다. 장내를 돌아보지 않고 곧바로 도로에 나서가 운전을 한다고 말하니 황당해 한다.


'여태껏 배운것도 없는데 어떻게 운전을 하지?' ' 그렇게 해도 사고가 안나는 건가?


신기한게 그렇다. 연습시간 2시간, 기능시험 이후로 곧바로 도로에 나가는데도 사고가 일어나지 않는다. 물론

보조석에 강사가 타고 위험할 때 브레이크를 밟아주기도 한다. 이것을 감안한다고 하더라도  연습시간이 절대 부족한 상태에서 도로에 나가는데도 사고가 일어나지는 않았다.사고가 아예 없지는 않겠지만 내가 학원에 갔을 때는 사고가 없어다.



친구도 나와 마찬가지로 핸들에 대한 감각이 아직 없다고 말한다. 핸들에 대한 감각을 연습을 해서 익히는 수

밖에 없다고 말해주었다. 이제 도로주행을 나가는데 친구가 어떤 반응을 보일지 궁금하다. 도로주행에서 멘붕을 당할 것인가? 아니면 의외로 '도로주행 괜찮던데.' 라고 말할 것인가?


운전면허 기능시험 합격


내가 운전면허 도로주행 시험을 칠 때는 1종 응시자는 거의 합격을 하지 않았다. 그많은 응시자들 중에 1~2명 합격한것으로 기억을 하고 있다. 친구는 합격을 한 번에 할 것인가? 도로주행 연습을 많이 해 보 수 밖에 없다고 말해주었는데 어떻게 될지 궁금하다.


친구의 운전면허 도전은 블로그를 통해서 계속 알리겠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