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맑음과흐림 2013. 7. 28. 12:00
반응형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받는 절차. 공인인증서는 처음 발급, 유효기간이 지나기 전 갱신, 유효기간이 지난뒤 재발급, 다른 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는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이 있다. 인터넷 뱅킹을 처음하는 사람이라면 인증서 발급을 다른 은행 예를 들면 ( 우리, 하나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국민은행에 등록하려고 한다면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해야 한다. 여기서는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해서 국민은행 공인인증서 발급을 받아보자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홈페이지로 접속해서 공인인증센터로 간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국민은행 홈페이지. 공인인증센터로 이동한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인증서 발급/재발급. 타행/타기관 등록, 인증서 갱신 있다. 다른 은행에서 발급받은 인증서를 등록할려고 하므로

타행/타기관 인증서 등록을 선택한다. 인증서 발급/ 재발급도 절차가 비슷하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 개인을 선택한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공인인증서 등록할 때 마다 입력하게 되는 아이디와 사용자 암호. 잊어버릴 경우가 많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한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한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전자 자시를 방지하기 위한 추가인증 선택. 해도 되고 안해도 된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본격적인 사용자 확인단계. 계좌번호, 계좌비밀번호, 보안카드 일련번호,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한다.

입력이 다 끝나게 되면.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공인인증서 발급

국민은행에서 공인인증서가 등록이 되었다. 이제 로그인을 하면 계좌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