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7 14

시티은행 거래 중지된 국제현금카드를 되살렸다

오래전에 시티은행에 계좌를 만들어 놓고 국제현금카드를 만들었다. 지난번에 시티은행에 갔을 때는 카드를 되살리려면 절차를 밟아야 한다고 해서 그냥 왔다. 오늘, 인터넷뱅킹 로그인을 하고 접속을 하니 예금계좌가 보이지 않았다. 잔액도 있는데, 계좌가 보이지 않다니. 생소한 단어를 사용했다. 중지좌. 오랫동안 사용을 하지 않아서 중지된 계좌라는 뜻... 이겠지. 아마도. 분명히 인터넷으로 되살릴 수 있을 거라고 봤다. 예금 계좌 메뉴에 중지좌 부활이 있었다. 절차도 아주 간단하다. 보안카드 비밀번호 2번만 사용하면 끝. 최종거래일이 2009년. 오랫동안 쓰지 않았다. 부활신철을 눌렀다.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했다. 계좌가 부활했다. 중지되었던 계좌로 입금이 되는가? 확인해 볼 차례다. 시티은행은 우체국과 제..

잡담 2017.07.22

내일배움카드 만들러갔다. 국비지원교육이 쉽지않네.

직업학교에서 국비로 지원받는 교육을 받으려면 내일배움카드를 만들어야 한다. 상담하는 사람도 말한 내용이지만 절차가 까다롭다. 그 사람말로는 대출신청보다 까다롭다고 했다. 먼저 고용노동부에 하는 구직자등 직업능력 개발훈련 안내프로그램을 수강해야 한다. 물론, 그전에 회원가입을 해야 한다. 1시간 가량 분량인데. 영상을 켜놓고 딴짓하는 걸 방지하려는 모양인지 챕터별로 나누어 놓았다. 교육프로그램은 어떻게 되어 있는지, 지원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 부정수급에 대한 방지도 있다. 한 챕터가 끝나면 O,X로 된 퀴즈프로그램을 한다. 쉬운 문제도 있고 제법 까다로운 문제도 있다. 다틀리게 되면 통과가 안될지도 모른다. 1시간 보고 수강확인증을 출력시켰다. 그리고 워크넷에 이력서를 올려 두고 구직신청중이라는 사실을 ..

사소한 일상 2017.07.19

퇴사후 국민연금 홈페이지에서 납부 예외신청하는 방법

회사를 퇴사하게 되면 국민연금 납부 예외신청을 해야 한다. 문자메시지로 납부 신청 알림이 도착하고 우편물도 보내준다. 퇴직했더라도 국민연금을 납부하고 싶은 사람은 상관없고 납부예외를 하는 방법은 전화로, 우편으로 ( 이건 신청서 작성을 하고 발송해야 한다.) 가장 편한 방법은 인터넷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것이다. 국민연금 홈페이지 민원신청에서 간단한게 작성할 수 있다. 단, 온라인 신청은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하다. 국민연금 홈페이지로 이동. http://www.nps.or.kr/ 민원신청을 클릭한다. 신고, 신청 메뉴에서 소득없는 개인의 납부 예외신청을 클릭한다. 회원가입 없이 공인인증서로 로그인할 수 있다. 공인인증서 로그인. 개인정보 수집에 동의를 한다. 전화번호를 확인하고. 납부예외기간을 입력한다..

열대어&수초 2017.07.17

GS25 제육정찬 시식 후기

GS25에서 가장 선호하는 도시락은 홍석천 치킨 도시락이다. 저렴한 가격에 찬구성이 좋다고 생각. 어제는 편의점에 남은 도시락이 제육정찬 밖에 없었다. 정확하게는 이거와 다른 하나가 있었지만 기억이 나질 않는다. 가격은 3,600원 나쁘지 않네. 한번 먹어볼까. 제육볶음. 계란말이, 오뎅, 그리고 도시락마다 반드시 포함되어 있는 김치. 도시락 김치는 특유의 맛이 난다. 조금 눅눅하고 달달한 대량생산되었음을 알리는 그맛. 식당이나 김에서 먹는 김치보다는 못하다. 목먹는다고 말하는 사람도 있지만 나름 먹을만하다고 생각한다. 가끔 그 특유의 맛이 댕기기도. 맛은 뭐. 편의점 도시락맛이라고 평하면 될듯하다. 평이하다고 할까. 나쁘지는 않지만 특색이 없다. 홍석천 치킨 도시락이 더 낫다. 제육정찬을 좋아하지 않는..

맛집&음식 2017.07.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