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1 15

일본 면세점에서 사온 고구마 소주

면세점에서 서성거리고 있을 때 직원이 와서 추천한 일본 술이다. 술은 고구마 소주. 고구마라도 소주를 만드는구나. 인기가 있냐고 물었더니 그렇다고 했다. 정말 인기가 있는지 아니면 팔기 위한 멘트였는지는 모르겠다. 면세점에서 왔는데 술을 하나 사가지고 가고 싶었고 몰라서 추천하는 대로 고른게 바로 이거다. 한국 소주와 달리 냉장고에 보관할 필요가 없다고 했다. 개봉하면 가능한 빨리 마시는 게 좋다고 900ml로 우유처럼 팩에 담겨져 있다. 먹어보지는 못했다. 나는 술을 좋아하지 않고 아버지에게 가져다 드렸기 때문. 맛을 볼 껄 그랬다. 맛이 어떤지 모르니 할 말이 없다.

사소한 일상 2016.01.29

중놀에서 만나자. 무슨 뜻일까?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오던 중 여자아이가 탔다. 통화하면서 들어오는 여자 아이. 초등학생 정도로 보인다. 내려가는 엘리베이터 숫자를 보고 있는데 여자아이가 이렇게 말했다. 중놀에서 만나자. 중놀? 처음 듣는 단어다. 요즘 애들의 말 줄임말이구나. 유추를 해보자. 중학교 놀이터? 중간 놀이터? 나만 모르는게 아닌거 같다. 통화 상대방도 모르는가 보다. 중놀 몰라? 중간 놀이터. 유추한게 맞았구나. 중놀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단어는 아니고 그야 이 꼬마 여자애가 쓰는 말인가보다.

사소한 일상 2016.01.28

한파로 꽁꽁 언 좌광천

기록적인 한파가 이어진 가운데 좌광천이 꽁꽁 얼었다. 개천이라 영하가 지속되는 얼 수 박에 없다. 지난해에도 얼었었나? 좌광천을 언 광경을 본 일은 이번이 처음인 것 같다. 좌광천의 모습을 사진으로 남겨둔다. 낮이라 그래도 많이 녹아있다. 개천 가장자리에는 여기저기 얼음이 있다. 롯데캐슬 앞. 계단식 하천이 모두 얼어있다. 이 구간은 완전히 얼었다. 얼음 아래에 바위가 보인다. 장난 삼아 던진 돌도 보인다. 좌광천에서 볼 수 있는 오리. 가까이 다가가면 멀리 떨어지지만 사람들이 많이 익숙해져 보인다. 중앙공원 앞. 징검다리도 완저니 얼어있다.

사소한 일상 2016.01.25

부산도시가스 요금조회 전화번호는

도시가스 요금고시서를 잃어버렸다. 전화를 걸어서 알아봐야 했다. 부산 도시가스 요금조회를 하려면 1544-0009로 전화를 한다. 언제나 그렇듯 상담원과 통화를 하기 위해서는 조금 기다려야 한다. 도시가스 가입자 번호를 알면 요금조회가 쉬워지는데 대부분 모를 것이다. 누가 가입자 번호를 알고 있겠나? 나도 그렇고. 상담원과 통화를 해야 했다. 상담원에게 주소지와 가입자 이름, 전화번호를 확인하면 사용한 요금을 문자로 알려준다. 여기까지가 오전에 한 일이다.

사소한 일상 2016.01.22

올해 들어 가장 추운 날씨다

겨울 같지 않은 겨울이 이어진게 무색해질만큼 오늘 날씨가 추웠다. 부산의 온도는 영상이라고 하지만 (지금 다시 확인을 하니 영하 2도이다.) 칼바람이 불었다. 깃발이 미친듯이 흔들리고 상가 앞에 놓여진 입간판이 불안하게 흔들거렸다. 저러다 날아가는 아닐까 걱정이 될 정도였다. 묶여져 있으니 날아가지 않겠지. 추운 날씨에 거리에 사람들은 없다. 종종 걸음으로 집으로 돌아간다. 물론 나 또한 그렇다. 내일 날씨 역시 전국이 영하권이란다. 겨울은 추워야 한다고 하지만 추운 겨울이 나는 싫다. 비정상적으로 따듯했던 12월이 좋았다. 내일은 준비를 단단히 하고 집을 나서야겠다.

사소한 일상 2016.01.18

해외여행 여행자보험 가격비교

해외여행을 준비할 때 생각하는게 여행자 보험이다. 짧은 일정이라면 여행자 보험을 들지 않더라도 상관없겠으나 여행기간이 길어지면 여행자보험을 생각해야 한다. 의료비가 비싼 나라에 대표적으로 미국을 여행을 하고자 한다면 반드시 여행자보험을 들어야 한다. 여행자 보험을 어디서 들면 좋을까? 가격비교 사이트가 있다. 온라인 보험 슈퍼마켓 다모아에서 보여준다. http://www.e-insmarket.or.kr/tripIns/tripInsList.knia?prdtSmlClsCd=A002 남자 40세 / 상해1급(사무직 종사자 등) / 보험기간 7일 / 일시납 기준으로 롯데손해보험 4,500원, 동부화재 4,530원, NH 손해보험 6,750원, 현대해상 9,200원, 메르츠화재 10,500원 삼성화재 10,670..

잡담 2016.01.15

롯데리아 데리버거가 1,200원 하길래

집에 오는 길에 두개 사가지고 왔다. 이벤트 여파인지 모르겠지만 롯데리아 매장안에는 늦은 시간임에도 사람들이 있었다. 싸가지고 가실거죠? 네. 삼분 정도 기다리셔야 합니다. 번호표 받고 기다렸다. 에코의 행복한 나를 음악이 흘러나왔다. 많이 들었던 음악이었지. 카운터 앞에는 여자애 세명이 아이스크림을 받고 좋아하고 있다. 뭘해도 좋아할 나이인가. 데리버거 2개 받아가지고 왔다. 컴퓨터 앞에서 먹는 중

사소한 일상 2016.01.13

집전화 발신자 번호 표시 하는 방법

집전화에서 발신자 번호 표시가 나오게 하려면 2가지가 필요하다. 일반전화기가 아닌 LCD가 지원되는 전화기가 있어야 된다. 전화가 가격이 비싸지 않다. 전화기만 전화선에 연결한다고 되는게 아니다. KT에 신청을 해야 한다. 100으로 전화를 걸어 상담원과 연결을 하자. 전화번호, 가입자 생년월일을 확인받고 상담원에게 발신자 번호 표시가 나오게 하고 싶다고 말하면 된다. 간단한 확인이 끝나면 신청이 된다. 전화를 걸어보면 전화에 발신자 번호가 나오는 게 보인다. 끝.

잡담 2016.01.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