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ARS인증을 받다

맑음과흐림 2013. 12. 28. 10:30
반응형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이체를 할 때 추가인증을 받아야 한다. 기존의 보안 장치인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외에 ARS인증과 OTP 추가가 생겼다. 300만원 이상 이체할 경우 추가 인증을 받아야 한다. 계좌 이체 절차는 기존과 동일하다. 이체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추가 인증 수단을 선택해야 한다. 휴대폰 SMS 인증은 스미싱 때문에 사용할 수 없고 ARS 인증을 받아야 한다. 등록된 전화번호를 선택하면 02-1588-9999 전화가 온다. 전화를 받으면 안내음성이 나오는데 본인이 맞으면 1번, 아니면 2번을 누른다. 1번을 선택하면 전화가 종료되고 인증이 되었다는 안내가 나온다. 추가 인증이 끝나고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계좌이체가 된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ARS인증을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서 계좌 이체를 할 경우 추가 인증 안내가 나온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ARS인증을

 

계좌이체 정보 입력은 기존과 동일하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ARS인증을

 

춤금계좌와 입금계좌 확인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ARS인증을

 

추가 인증을 받아야 한다. ARS 인증과 휴대폰 SMS인증이 있다. 인증받기를 선택.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ARS인증을

 

SMS인증은 스미싱 사기로 인해서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었다. ARS 인증을 선택.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ARS인증을

 

전화를 받을 번호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른다. 02-1588-9999 전화가 오면 확인을 한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ARS인증을

 

전화로 확인을 받으면 전화 승인 완료를 선택한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ARS인증을

 

ARS 인증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ARS인증을

 

남은 일은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는 일 뿐이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ARS인증을

 

계좌이체가 완료되었다. 

기존의 인터넷뱅킹에서 인증 순서가 하나 더 추가되었다. 사기피해를 막기 위한 방안이지만 이체 절자가 복잡해지게 되었다. 익숙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어보인다.

반응형

'잡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체크셔츠 구입  (0) 2013.12.31
꼬물꼬물 애벌레.GIF  (0) 2013.12.24
NOTON 점퍼  (0) 2013.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