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일본여행 배편의 장점과 단점. 부산<->후쿠오카 고속선 가격을 보니

맑음과흐림 2016. 5. 25. 10:30
반응형

부산에 살고 있으면 배를 통해서 일본 후쿠오카나 대마도로 갈 수 있다. 배가 비행기보다 싸겠지라고 막연하게 생각하지만 비용을 보니 그렇지도 않다. 7월초로 검색을 해보니 부산 후쿠오카 왕복이 159,000원 부터이다. 시간이 촉박하거나 좌석이 없으면 25만원대 가격이 나오기도 한다. 부지런히 알아보면 부산 후쿠오카 왕복이 8만원대로 나오기도 한다는데 볼 수가 없다. 5만원대는 만질 수도 없는 미끼 상품일테고.

 

미래고속 코비 홈페이지를

 

가격을 보고 있자니 차라리 저가 항공을 알아보는게 낫겠다고 여겨질 정도이다. 가격이외에도 단점이 있는데, 배편은 기상이 악화되 파도가 심해지면 출항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다. 여행 계획이 어그러지기 쉽다. 특히 여름이라면 더할것이다. 파도가 심해지면 멀미는 덤이다. 흔들거리는 배가 재미있게 느껴지기도 한다. (놀이기구라고 생각을 하면..)

 

 

그래도 배로 가는 여행이 장점이 있다. 비행기보다 넓은 선내 안에서 마음대로 움직일 수 있고 시원하게 파도를 가르는 장면을 볼 수 있다. 바다에 아무것도 없는 지평선이 펼쳐진 장면도 좋고. 후쿠오카에서 부산으로 돌아올 때 석양이 지는 아름다운 부산의 모습도 비행기에서는 보기 힘들다.

 

 

배편이 비행기보다 출입국 수속 시간이 빠르고 가장 큰 장점은 수화물 제한이 없어 자유롭다.  저렴한 비용으로 배를 이용하고 싶은 사람은 미래고속 코비 홈페이지를 부지런히 들려봐야 한다. http://www.kobee.co.kr/html/ 출항날짜로 최저가 검색을 해보면 운좋게 발견할 수도 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