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담

[kdb 산업은행 인터넷 뱅킹] 다른 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시키려면?

맑음과흐림 2016. 4. 18. 09:50
반응형

1년 마다 돌아오는 공인인증서 갱신 & 등록. 하나의 공인인증서로 여러 은행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은행별 공인인증센터 타기관 공인인증서 등록 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그런데 이게 귀찮다. 계좌번호부터 비밀번호, 최근에는 ARS인증이라고 해서 걸려오는 전화를 받아서 눌러줘야 한다. 등록시키지 않으면 인터넷뱅킹을 사용하지 못하므로 꼭 해줘야 한다.

 

 

등록절차는 어렵지 않지만. 다른 은행과 다른점이 있다면 산업은행 인터넷뱅킹은 거래비밀번호라는게 존재한다. 오래 사용하지 않았다면 기억하기 쉽지 않을 것이다.

 

 

[kdb 산업은행 인터넷 뱅킹] 다른 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시키려면?

 

다른 은행도 비슷하지만 공인인증서 로그인 아래에 타기관 인증서 등록 메뉴가 있다.

 

[kdb 산업은행 인터넷 뱅킹] 다른 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시키려면?

다른 은행 인증서를 등록시킨다.

 

[kdb 산업은행 인터넷 뱅킹] 다른 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시키려면?

 

인증서 비밀번호를 누른다.

[kdb 산업은행 인터넷 뱅킹] 다른 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시키려면?

이용자 번호와 생년월일을 적는다. 참고로 이용자 번호는 숫자로 되어있다.

 

[kdb 산업은행 인터넷 뱅킹] 다른 은행 공인인증서 등록시키려면?

 

인증란인데. 적어야 할 목록이 많다. 계좌번호는 당연히 하고 거래비밀번호도 적는다.

 

마직막으로 OTP를 눌러서 비밀번호를 넣어주면 되는데. 여기서 놀랬다. OTP가 눌러도 화면이 들어오지 않았다. 배터리가 다 떨어진거 같다. OTP는 배터리가 떨어지면 교환을 하러 은행에 가줘야 한다.

이렇게 인증서 등록을 마쳐야 하는가 싶었지만 OTP에 불이 들었다. 비밀번호를 넣어줌으로써 인증서 등록을 마칠 수 있었다. 그래도 OTP 교체를 하러 가야할 듯 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