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5 11

아이들이 정말 좋아하겠다. 정관 윗골공원 야외 물놀이장

겨울 내내 펜스로 막혀져 있다가 최근에 공사가 끝났다. 6월 1일 개장(이라고 해야 하나.)를 앞두고 시험가동을 하고 있었다. 물만 채워 놓을 거라고 예상했지만 그게 아니었다. 분수처럼 뿌려지는 물과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양동이였다. 양동이에 물을 채우다가 가득차면 확 뿌려준다. 아이들이 정말 좋아할 거 같다. 아이들용 답게 수심은 깊지 않고 걷거나 철푸덕 앉아서 노는 용도. 버섯 모양은 물은 흘러 내리고 있다. 아이들에게 가장 인기가 있을 건 저 양동이. 물세레를 맞고 싶어할 듯. 앉을 수 있는 벤치가 더 설치되었고 오늘 보니, 아예 야외 화장실도 설치해놓았다. 어린이 도서관을 이용하라고할 줄 알았더니. 그러기에는 인원이 많기는 하겠다. 물놀이장 너머 건물들은 좀 상황이 아쉬울 듯 하다. 조경을 밀어버..

거리&건물 2018.05.31

미납된 보험료 전화로 납부가 된다

보험료가 미납되었다는 통지서가 왔다. 4월 보험료가 납입되지 않았다고 하는 내용. 2회 보험료 미납이 되면 보험계약 효력이 상실된다는 고지. 알았다. 낼께. 우선, 내가 보험료를 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상담전화를 통해서 상담원 연결. 확인 결과 내지 않았다고. 전화상으로 바로 납입이 된다. 즉시 출금을 요청하면 본인명의 계좌와 계자번호를 요청한다. 출금에 대한 동의를 받고 나면 계좌에서 돈이 쏙. 내야할 돈인데 나갈 때면 왜 이리 아까울까? 카톡으로도 알려주는구나. 친절하다고 해야하나.

사소한 일상 2018.05.28

스피커 케이블을 샀다. 잘 못 샀다

집에 있던 스피커를 다시 사용할 생각으로 스피커케이블을 샀다 위성스피커에 잭을 물리는 방식이라. 피복을 벗기는 스피커 케이블을 샀다. 받고 나서 확인해 보니까. 우퍼에는 RCA잭을 꼽아야 했다. 우퍼에는 RCA, 위성스피커에는 물리는 방식. 원래 이랬나? 내가 쓸때는 둘다 피복을 벗기는 방식이었는데. 기억이라는게 믿을 수 없다. 확실하다고 느끼다가고 아닌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사소한 일상 2018.05.27

동의대학교 축제. 장소는 좋았는데 날씨가 도와주지 않네

동의대학교 축제 공연이 이번에는 야구장에 열렸다. 사람이 많이 몰려서 협소한 야외음악당보다 좋은 선택으로 보였다. 더 많은 사람을 수용할 수도 있고 잘 보이기도 하고. 찾아갔던 날에는 홍진영이 온다고 했다. 학교버스를 타고 야구장으로 갔다. 걸어서 가기는 힘들것이다. 분위기가 썩 좋지 않아 보였다. 비가 내리다 그치기를 반복했고, 거기가 바람까지 불어서 야외에 있기는 좋지 않은 날씨였다. 학교에는 사람이 많지 않았고 평소처럼 방문하는 사람도 없었다. 작년 싸이 왔을 때는 엄청 오던데. 그래도 몇몇이 오기는 했다. 야구장을 공연장으로 한건 잘한선택이었다. 이제 가수나 공연자들이 안보이지는 않았다. 하지만 여기에도 단점이 있었다. 비가 오는 건 어쩔 수 가 없는데. 땅에 물이 고여서 질퍽여 움직이가 나빴다...

사소한 일상 2018.05.20

유플러스 알뜰폰 카드납부 변경

구글 플레이에서 유플러스 알뜰폰 (유모비) 어플을 다운받아서 카드 납부를 바꿀 수 있다. 회원가입할 필요도 없이 생년월일로 이용할 수 있다. 납부 신청은 가입정보 -> 청구납부 변경으로 가면된다. 신용카드로 납부변경을 할 때에는 카드 번호 입력을 하고 마지막으로 본인확인을 하면 과정이 완료된다. 첫화면에 사용량 확인 가능 청구/ 납부 변경을 하면 신청이 된다. 카드가 바뀌었기에 다른 카드로 변경. 납부 변경이 완료. 신청에 5분도 걸리지 않은 듯. 114에 전화를 거는 시간보다 휠씬 빠르다.

잡담 2018.05.20

현대해상 마일리지특약으로 환급받은 금액

오늘 현대해사에서 마일리지 특약으로 인한 환금액이 입금되었다. 주행거리는 약 7,000천 정도환급받은 금액은 20만원. 입금이 지연되었다고 지연이자 140원 붙여서 보내주었다. 마일리지 특약으로 가입할 때 주행거리를 고민했다. 적게 타면 오천이하라고 하고 보통 이 구간을 제일 많이 가입한다. 출퇴근, 다른 용도를 고려하면 만 이하로 가입하면 알맞을 것 같다. 주행거리가 오천이하였다면 환급액이 삼십이 넘었을텐데. 아쉽.

사소한 일상 2018.05.16

국세청 근로장려금 신청방법 & 공인인증서 등록

국세청에서 근로장려금 신청 안내가 왔다. 대상 요건 충족이 되니 신청을 하라나. 신청기간은 5월 1일부터 5월 31일까지. 빨리 받으려면 은행계좌와 전화번호를 꼭 넣으라고 한다. 국세청 홈택스로 가면 종합소득세 신고와 근로장려금 신고란이 대문에 큼직하게 나온다. 장려금 신고를 하려면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장려금 신청 바로가기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하면 되는데. 등록이 되지 않으면 아예 인증이 되지 않는다. 편하게 회원가입을 하는 걸 추천한다. 회원가입. 인증방법에는 인증서와 휴대전화 신용카드가 있는데. 어차피 인증서를 등록해야 하니. 인증서를 선택하자. 인증하기를 누르면 비밀번호 입력이다. 회원아이디와 개인정보 입력. 암호는 귀찮게도 특수문자를 넣어야 한다. 반드시. 회원가입을 끝냈으니 바로 장려금신청이..

잡담 2018.05.11

마침내. 영어강좌 수강 완료

30강으로 된 영어강좌를 모두 수료했다. 빡빡한 일정이기는 했는데 그래도 완료했구나. 내가 공부를 잘 하지 않아서 문제였지만. 마음가짐이라는게 항상 처음같지가 않아서 말이다. 그래도 수업중에는 열심히 들으려고 노력했다. 확실히 영어공부. 다른 공부도 마찬가지이겠지만 학원에 가서 강의를 듣던지. 다른 사람과 함께 하는게 효과가 좋은 거 같다. 혼자서 할 때 보다 확실히 의욕도 높고 자극도 많이 받는다. 이번 영어는 서경석이 광고하는 공인중개사 합격! 으로 광고하는 그 학원을 갔다. 아마 많은 사람들이 알 것이다. 버스를 타고 광고로 나오고, 지하철에서 전표역을 하차하면 흘러 나온다. 학원에서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중장년층으로 공인중개사 대비를 하는 듯한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공인중개사를 준비하..

사소한 일상 2018.05.0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