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 7

벡스코에서 정관가는 107번 버스 사람들은

107번 버스 노선이 조정되었다. 조금 이해가 가지 않게 되었는데. 지금까지는 센텀시티역 1번 출구로 나와 벡스코 오디토리움 앞에서 107번 버스를 타면 정관으로 갈 수가 있었다. 20일 부로 벡스코 정류소에서 107번이 지나가지 않는다. 맞으편 홈플러스에는 여전히 하차한다. 새로운 버스 정류소가 어디에 있냐 하면. 해운대 센텀호텔 옆 부산은행 앞 정류소에 가거나 시립 미술관 앞으로 가서 버스에 타야 한다. 정관가는 107번 버스를 이용할 사람은 들은 센텀시티역 3번출구를 찾는게 좋겠다.

사소한 일상 2018.02.27

HRD 넷에서 직업능력개발훈련 안내프로그램 수강 소감

직업훈련 교육을 받으려면 반드시 해야하는 절차가 있다. HRD 넷 (http://www.hrd.go.kr/hrdp/ma/pmmao/index.do)에서 직업능력개발 훈련 안내프로그램 영상을 시청을 해야한다. 회원가입을 하고 동영상 시청을 하면 되는 크게 어려운 건 없다. 훈련동영상을 클릭하면 안내영상이 나타난다. 7개 챕터로 훈련 소개와 절차, 주의사항, 권리를 설명해준다. 훈련 대리 적발시 제적. 동시에 훈련비 반환등 국가가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라 부정수급에 아주 민감하다. 교육도 무한정으로 받을 수 있는게 아니라 횟수에 제한이 있다. 원한다고 교육을 다 받을 수 있는 것도 아니지만 자신의 적성과 관심, 취업에 맞게 신중하게 선택해야 할 것 같다. 동영상을 틀어놓고 딴짓 하는 게 걸렸는지. 챕터 소개 영..

잡담 2018.02.26

인터넷지로 이용해서 보험료 납부하기

보험사 지로를 인터넷을 이용해서 납부할 수 있다. 인터넷 지로 사이트를 이용하면 된다. 납부에 반드시 필요한 건 공인증서 정도이다. 납부하려면 회원가입을 해야 하지만 비회원도 가능하다. 회원가입이 귀찮아서 비회원 납부를 선택. 지로 번호 7자를 입력하면 납부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 지로용지에 나와있는 전자납부 번호를 입력하면. 청구기관, 부과년월, 납부기관 정보가 표시된다. 상세 보기를 클릭하면 납부 절차가 시작된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휴대폰 번호, 은행계좌를 입력하고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지로 납부가 완료된다. 아직도 지로 납부가 인터넷으로 된다는 사실을 모르는 사람들이 있다.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편하게 납부가 되니까 이용을 추천한다.

잡담 2018.02.20

광안리에서 먹은 유가네 닭갈비

광안리 와서 뭐 먹지? 고민. 해변근처에 만원 (정확히는 9,900원)에 스시 10조각, 샐러드, 우동이 나오는 세트 메뉴가 땡기기는 했다. 양이 적을 거 같아서 패스. 회를 먹기에는 날씨도 그랬고, 분위기도 그렇고. 닭갈비는 먹기로 했다. 해변에서 올라와서 선택한 유가네 닭갈비. 체인점이니 어느 정도 되겠지. 닭갈비 주문 우동국물을 담아왔다. 반찬거리는 셀프. 종업원이 닭갈비를 구워준다. 잘구워지고 매콤한 맛을 내는 닭갈비. 술안주로는 좋은 메뉴. 대부분 같겠지만 닭갈비를 먹고 나서 밥을 뽁아서 먹는다. 배가 불러서 볶음밥은 맛이 먹지 못했다.

맛집&음식 2018.02.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