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9 23

케이블방송(유료방송) 미환급금 조회 & 신청하는 법

집에 오니 우편물 한통이 와 있었다. 케이블 방송 미환급금을 받아 가라는 내용이었다. 대상은 유료방송 현대HCN 부산방송. 우리집은 iptv 쓰는데. 전에 사용하던 케이블 방송을 말하는 듯 하다. 우편물에 환급금이 얼마나 되는지 나와 있지는 않다. 환급금을 조회하려면 유료방송 미환급금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https://www.kait-tvrefund.kr/ 미환급금 조회를 클릭하자. 이름과 주민등록번호. 지역을 선택한다. 환급금을 확인할 수 있다. 현대HCN에서 11,580원의 미납금이 있다. 환급신청 방법은 두가지이다. 각 케이블 방송.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서 신청하는 것과 정보조회 서비스에서 곧바로 신청하는 방법이다. 여기서 신청을 하려면 회원가입을 하고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다. 가입방..

생활의 팁 2016.09.29

정관 생태하천 학습축제. 가족 걷기 대회에서 경품을 노렸으나

생태하천 축제 2일차 일요일 오전 9시에 가족 걷기 대회를 한다. 일요일이라 참가하는 사람들이 많지 않을 걸로 생각했다. 어쨋든 일요일에는 일찍 일어나는게 힘든 일일니까. 중앙공원에 도착을 하니 꽤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었다. 하긴 정관 인구가 몇명인데. 참가한 사람들 보고 오늘 경품에 걸린 확률은 없다 생각했다. 아침부터 많은 사람들이 모였고 사회자가 안내를 시작했다. 사회자의 진행이 좋았던건 지루한 인사를 하지 않았다는 거. 걷기 대회를 시작. 공원 입구에서 기념품 교환권을 받아서 달음교까지 찍고 오면 된다. 평소에도 달려갔던 구간이라 걷는 건 일도 아니었다. 코스가 짧은 이유는 남녀노소가 다 참가하는 행사라 그런듯./ 그런데 김념품 교환권을 굳이 가지고 갈 필요가 없었다. 달음교 근처에 가면 다 나..

사소한 일상 2016.09.25

범용공인인증서 무료로 발급받는 방법

1년 4,400원 유료결제를 해야 발급받을 수 있는 범용인증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https://eduwill.signra.com:4433/web-signra/main.sg 다음 페이지에 접속을 해야 하는데. 웹브라우저를 인터넷 익스플로어가 아닌 구글 크롬이나 파이어폭스를 사용해야 무료 발급이 된다. 12개월 무료라고 나타난ㅌ다. 신청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란이 나타나는데. 아래 오른쪽은 동의할 필요가 없다. 신청정보. 이름. 주민등록번호, 전화번호, 주소를 쓰고. 신청서를 출력해서 우체국에 제출하면 범용공인인증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생활의 팁 2016.09.24

알리익스프레스 배송조회 하는 방법

알리익스프레스도 쇼핑몰(오픈마켓)처럼 배송조회를 지원한다. 1. 알리익스프레스에 로그인을 한다. 2. My order(내 주문)을 클릭. 3. 내가 구매한 상품들이 보인다. 아이패드 미니용 케이스를 사보았다. 오른쪽에 있는 track order가 배송조회이다. 아래는 Confirm Gooods Received는 상품을 받았을 때 하는 수취확인이니 받지 않았으면 누르지 말자. 중간에 있는 Open Dispute는 이상이 있을 때 항의 신청이다. 역시 받기전에는 누를 필요가 없다. 4. 배송 상황이 보인다. 알리에서는 2주에서 최대 한달이상도 걸린다. 특히 배송비 무료인 차이나 포스트 메일은 배송조회도 늦게 된다. 따라서 알리에서 급하게 사용할만할 걸 구하면 안된다. 여유를 가지고 느긋하게 있다가 잊어버릴 ..

생활의 팁 2016.09.23

농심 부대찌개 라면 후기

부대찌개면이 라면에서 새로운 트렌드라고 한다. 맛이 어떨까 싶어서 마트에서 집어왔다. 컵라면이나 봉지라면이 큰 차이 없겠지. 맛은 부대찌게를 비슷하게 흉내를 냈다. 부대찌개에서 빼놓을 수 없는 햄도 몇 조각 들어있다. 많이는 없으니 기대를 하지 말자. 부대찌개에 라면 사리가 없으면 섭섭한데. 부대찌개면은 살짝 애매하다. 부대찌개를 먹은거 같기도 하고 아닌거 같기도 하고. 갑자기 왜 부대찌개 바람이 불었는지는 알 수 없지만 라면계를 뒤집을 정도는 아닌듯하다. 국물이 꽤 괜찮아서 해장할 때는 좋아보인다. 소주와 같이 먹기도 좋을듯하고.

사소한 일상 2016.09.21

동래CGV 앞줄 세 번째 좌석에서 관람해보니

추석 연휴 동래CGV에서 영화를 봤다. 연휴라 그런지 좌석이 남아 있지 않았다. 시간대를 뒤로 넘기거나 앞 줄에서 볼 수 밖에 없었다. 여기서 갈등. 앞에서 볼까 말까? 극장에 따라 다르지만 앞에서 볼만한 곳이 있고 아닌곳이 있다. 기다리기도 그렇고 해서 앞에서 보기로 했다. 앉은 좌석은 앞에서 세번째 왼쪽 사이드였다. 관람하기 좋은 장소는 아니다. 소감은? 괜찮았다. 앞에서 볼 경우 머리를 얼마나 올려야 하는지에 따라서 평가가 다르다. 2시간 반 동안 관람했지만 올려다 보는게 불편하지 않았다. 사람에 따라서 다르겠지만 앞 자리가 불편하지 않다면 선택할 만하다. 물론 가장 좋은 자리는 중간임은 말할 필요가 없다.

사소한 일상 2016.09.18

온천장에서 먹은 처음 먹은 곱창전골

밤에 온천장에서 고기를 먹으려 거리를 걸었다. 버스 정류장 근처에서는 노래방에 가자고 권하는 아저씨. 아가씨 있다는 사람. 호객 행위가 계속 됐다. 이거 단속을 하지 않는건가? 아니면 내버려 두는건가. 끈질기게 달라 붙어 먹으로 간다고 말하고 떼어냈다. 온청잔을 걸어 보니까 먹을 만한 곳이. 양곱창, 곰장어가 있었다. 농심호텔 뒤편에는 곰장어 거리가 조성되어 있었다. 관광객을 위한 곳으로 보였다. 곱창을 먹으러 갔다. 곱창전골이 있어서 시켜 먹었다. 곱창의 쫄깃함이 있기는 하지만 곱창은 전골보다는 구이가 더 나은 거 같다. 동래에 살면서도 온천장을 잘 몰랐다. 놀러갈 때는 동래를 벗어낫기 때문이지만. 종종 와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맛집&음식 2016.09.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