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6 15

낭패다. 컴퓨터에 저장된 사진을 삭제시켰다

하드에 저장된 하늘 사진이 삭제되었다. 다른 파일을 지우다 실수로 같이 지운거 같다. 휴지통에라도 있으면 좋으련만 휴지통마저 비워버려 찾을 수가 없게 되었다. 과거에도 이런 실수를 했는데 오늘 드디어 일을 내버리고 말았구나. 매일 하늘을 기록하려고 했는데 슬슬 귀찮아 지고 있고 갑자기 의욕이 떨어져 버렸다. 오늘은 그냥 멍하게 있어야 겠다.

사소한 일상 2016.06.30

초침 소리가 들리지 않는 저소음 원형벽시계

다이소에서 시계를 사가지고 왔다. 여러 종류의 시계가 있었는데 디지털 시계는 없었다. 가격은 3천원부터 5천원까지. 탁상용 알림시계에서 벽걸이 시계가 있지만 종류가 다양하지는 않았다. 다이소에 올 때 마다 시계 종류가 달라지는 거 같은데 착각인지 모르겠다. 가장 비싼 시계는 오천원으로 가장 큰 벽결이 시계이기도 하다. 시계를 살 때 한 가지 주의점. 초짐이 움직일 때 마다 나는 소리가 거슬리게 할 수 있다. 조용한 방에서 초짐 때문에 잠을 자지 못할 수도 있다. 동생이 그래서 시계를 놔두지 않고 나도 초짐소리에 신경이 많이 쓰인다. 마침 저소음 벽시계가 있어 이걸로 결정했다. 실제로 들어보지 않으니 알 수 없지만 소리가 나지 않아야 할텐데. 정말 무난한 디자인의 벽시계. 이렇게 단순한 디자인이 오래봐도 ..

사소한 일상 2016.06.27

후덥지근한 날씨다

낮에는 더웠다. 여기서 매미 울음소리만 들리면 여름이라고 생각될 정도였다. 가만히 있어도 땀이 송글송글 맺혔다. 땀이 줄줄 흘러내리는 무더위는 아니었지만 더운건 비슷했다. 복장만 봐도 계절이 바뀐 걸 실감했는데 여학생들이 짧은 반바지 그. 뭐라고 부르더라. 입고 다녔다. 오후에는 비가 와서 시원해졌는데 후덥지근함은 여전했다. 생생 돌아가는 선풍기가 고마울 뿐이다.

사소한 일상 2016.06.20

kb국민은행 모바일 현금카드 스마트폰에서 신청하고 인증서 등록하기

모바일 현금카드를 신청하면 스마트폰을 현금카드처럼 만들수있다. 모바일 현금카드를 신청하기 위해서는 인터넷뱅킹 신청이 되어 있어야 한다. 보안카드와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 때문이다. 신청이 되지 않았다면 은행으로 가서 신청을 한다.(직접 가야 한다.) 인터넷뱅킹 인증서 등록과 스타뱅킹 등록은 여기에서 생략한다. 찾아보면 나온다. 모바일 현금카드는 스타뱅킹에서 신청할 수 있다. 신청하는 방법은 공인인증서 등록과 비슷하다. 스타뱅킹에 로그인해서 왼쪽 아래 나의 메뉴를 눌러준다. 오른쪽 개인뱅킹를 눌러 모바일 현금카드를 눌러준다. 서비스 신청을 한다. 서비스 신청을 누른다. 이용약관에 동의를 한다. 현금카드로 사용할 계좌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적는다. 휴대폰 SMS 인증을 받는다. 보안카드 비밀번호를 적는다. 마..

잡담 2016.06.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