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6/02 16

버스에 신형 교통카드 결제기가

버스를 타고 집으로 왔다. 버스에 타면서 교통카드를 갖다 대었는데 결제기가 신형이다. 구형은 요금만 표시되는데 반해 신형은 LCD를 사용해서 여러 정보가 표시된다. 맨 위에는 날짜. 아래에는 현재시간이 표시되어 있다. 그 아래에는 교통카드를 갖다 대라는 안내 메시지가 나온다. 현재 시간 위에는 다음 목적지가 표시된다. 신형은 LCD로 보기는 좋은데. 현재 시간을 그리 크게 표시해야 할 이유가 있을까? 차리리 이번 목적지와 다음 목적지를 크게 써서 알려주는게 도움이 더 될 듯하다.

사소한 일상 2016.02.29

[일본여행] 국민은행에서 여행자보험 인터넷으로 가입하는 방법

여행을 가기전 가입하는 여행자 보험. 인터넷으로도 가입할 수 있다. 여행자 보험은 비슷하니 가격비교를 해본 다음 가입하면 되는데. 국민은행 이용자라면 인터넷뱅킹으로 가입을 할수있다. 인터넷뱅킹으로 로그인을 한 다음. 메뉴에서 e-여행자보험을 클릭한다. 해외여행과 국내여행이 나누어져있다. 여행지에 맞게 선택을 한다.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기 위해서 작성해야 할 항목은 많지 않다. 주소를 확인하고 직업, 여행일자, 여행지만 선택만하면 된다. 직업을 선택한다. 수동으로 검색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여행목적은 대부분 일반관광일 것이다. 질병, 장애가 있었는지 묻는다. 원하는 유형을 선택한다. 일반형과 고급형이 있따. 일반형은 최고 5,000만원 고급형은 10,000만원이다. 일반형으로 선택했다. 일본으로 3..

잡담 2016.02.25

정관 철마산에서 일어난 산불. 소방헬리콥터가 진압하다

좌관천을 걷다. 산에서 연기가 나는 걸 보았다. 철마산인지 거문산인지 애매한데 중간즘 위치다. 송전탑 바로 아래. 사람이 피웠다고 보기에는 많은 연기였다. 산에 사람이 연기를 만들 일이 있나? 그렇다고 산불이라고 보기에는 규모가 다소 작았다. 불도 보이지 않았다. 좌광천에서도 몇몇 사람들만 볼 분 대부분 신경쓰지 않았다. 만약 큰 불이었다면 난리가 났겠지. 아래에는 아파트 단지가 있으니 말이다. 산불인지 아닌지 아리송할 때 결론을 낸 존재가 등장했다. 소방헬리콥터 소방헬리콥터가 나타나 아래로 물을 뿌렸다. 이것으로 산불임에는 확실하다. 헬리콥터가 산불을 진압하는 장면은 라이브로 처음 보았다. 산에 갈일이 없으니까. 헬리콥터로 물을 뿌려도 쉽사리 연기가 사라지지는 않았다. 산에서 연기가 난다. 산불인지 아..

사소한 일상 2016.02.21

카드형 OTP 가 필요한 사람은

OTP는 보안카드 보다 안전하지만 휴대하기가 불편하다. OTP에도 카드형이 있다. 카드형은 지갑에 넣을 수 있을 정도로 얇다. 하지만 발급 비용이 비싸고 취급하지 않기도 해서 구하기가 쉽지 않다. 현재 미래에셋 증권에서 카드형 OTP를 무료로 발급해준다고 한다. 당연히 미래에셋 증권 계좌가 있어야 한다. 카드형 OTP가 필요한 사람이라면 미래에셋 증권 지점에 방문해보자.

잡담 2016.02.21

LG무선 마우스 CM-1400 사용기

홈플러스 대란에 건진 마우스다. 원래는 마이크로소프트 무선 마우스를 살려고 했다. 5,000원 초특가라서 다팔렸다. 아쉬움에 매대를 서성거리다 집어온게 LG무선마우스 8900원으로 마소 마우스만 하지는 않지만 특가다 노트북에 연결할 무선 마우스가 필요하기도 했고 대란에 동참하지 못한게 아쉬워서 집어왔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도 있었는데 가격이 9900원이었고 LG 제품이 더 좋아보였다. 이 제품은 DPI조정도 된다. 홈플러스에서 집어온 CM-1400이다. 배터리 수명 최대 3년임을 광고하고 있다. 하지만 되지는 않겠지. 블루투스트 아니고 적외선 연결이다. DPI 조절 가능 포장을 뜯으면 이렇게 나온다. 설명서도 있지만 큰 의미가 없다. 무선마우스는 건전지를 넣어주어야 한다. 충전식도 있지만 건전지 사용이 ..

사소한 일상 2016.02.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