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4/02 69

옥션에서 체크카드 취소하고 환불되는 시간

옥션에서 옷을 구입했으나 맞지 않아 반품을 시켰다. 택배로 상품을 반품시키고 판매자가 확인하면 환불이 이루어진다. 체크카드로 결제를 했을 경우에 환불이 언제 될까? 과거에는 체크카드 환불기간이 길었다. 길면 5일도 걸렸다. 최근에는 빠르게 환불이 이루어진다. 내가 사용한 국민 체크카드 경우에 환불 결정 후 다음날 입금이 되었다. 카드사 마다 기간이 다를 수 있는데 최근에는 빠르게 입금된다.

잡담 2014.02.28

수영강 산책로를 걷다 오리를 보다

날씨도 풀리고 살도 뺄겸해서 수영강 산책로를 걸었다. 따뜻해지자 많은 사람들이 보인다. 자전거를 타고 가는 사람도 제법 있다. 자전거를 탄 노인들도 눈에 띄인다. 산책로를 걷다 물질하는 오리가 보인다. 이 녀셕들은 여기서 무엇을 먹고 사는지 알수없다. 날이 따뜻해졌다. 따뜻하게 내리쬐는 햇살. 공사중이었던 다리가 거의 다 만들어졌다. 누가 여기다가 의자를 버렸는지. 강의 오리. 가까이 가자 멀어져 버린다. 여기는 오리떼가 더 많았다. 이곳에 모여있는 오리들은 사람들을 신경쓰지 않는듯했다.

거리&건물 2014.02.28

신용카드 유효기간 연장은 어떻게?

신용카드에는 5년의 유효기간 있다. 유효기간이 지나게 되면 카드를 사용할 수 없게 된다. 카드 연장은 유효기간 만료 1개월~3개월전에 갱신할 수 있다. 신용카드는 갱신도 심사를 하지만 체크카드에는 심사가 없다. 신용카드 갱신이 가능하더라도 발급이 중지된 카드는 발급받을 수 없다. 갱신은 영업정, 온라인으로 가능. 카드를 갱신하더라도 신용카드 16자리 숫자는 변경이 된다. 카드번호와 유효기간 숫자도 변하고 카드도 새로 배송된다. 중요한 사실! 신용카드를 갱신(발급)받으면 카드번호가 변경되므로 휴대폰 요금, 공과금 걸어놓은 카드를 변경시커야 된다.

생활의 팁 2014.02.27

도서관 회원증(통합도서 회원증) 재발급 받았다

도서관 회원증 재발급 신청을 하면 일주일 기다렸다 다시 찿으러 가야한다. 명장도서관 3층에 올라가서 직원에게 회원증을 받으려 왔다고 말했다. '신분증을 주세요' 신분증을 제시하고 확인하는 동안 잠시 기다렸다. 정적이 흐르고 수령확인대장에 이름을 썼다. 옆에 놓여진 기계에서 회원증이 밀려 올라왔다. 만드는 시간은 금방이다. 통합도서 회원증이 디자인 새로 바뀌었다. 이 회원증 하나로 부산시에 있는 도서관은 모두 이용할 수 있다.

사소한 일상 2014.02.26

분위기 좋은 커피숍 이디야커피 정관점

이디야 커피 정관점은 주위로는 이지더원 2차 아파트, 이지더원 3차 아파트( 건설중), 동일 스위트 3차( 건설중) 맞은편에 정관 우체국이 있다. 주위가 공사중이기 때문인지 사람이 많지 않고 한적하다. 커피숍은 2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1층을 주문을 했다. 여느때처럼 아메리카노를 마실까? 카페라떼를 마셔보자. 아메리카노 2500원, 카페라떼 2800원, 카페모카 3000원. 커피 가격은 비슷하다. 주문을 하고 기다리는 동안 놓아둔 원두커피 찌꺼기가 눈에 띄였다. '이거 가져가도 되요?' 물어보니 가져가도 된다고 한다. 하나 챙겨놓고 2층으로 갔다. 1층에서 커피 주문을 하고. 원두 찌꺼기는 가져갈수있다. 2층 창가에 자리를 잡았다. 카페라떼. 냠냠. 설탕을 조금 넣었다. 2층의 구성. 테이블과 벽면에 기..

사소한 일상 2014.02.2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