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3/12 85

프리머스 해운대의 마지막. 롯데시네마로 전환된다

프리머스 해운대가 영업을 종료한다. 12월 29일 오후 6시 반부터 12월 30일까지 임시 휴업에 들어간다. 31일부터는 프리머스가 아닌 롯데시네마로 변경된다. 롯데 시네마로 바뀌자 내부 인테리어를 변경하는 모습도 보인다. 그동안 많이 이용했는데 이번에 프리머스 해운대의 마지막 이용이다. 주말이라 사람들이 많았다. 많은 사람들은 변호인을 관람하는 모습이다. 나이 지긋한 사람이 극장에 많이 보였다. 매표소 앞. 내부 공사를 위해서 준비해놓은 사다리가 보인다. 프리머스 영업 종료 및 롯데시네마 해운대관 전환 오락기계는 지금은 있다. 북적이던 사람들이 빠져나갔다. 엘리베이터 앞에 놓여있던 물품. 롯데 시네마 형식으로 통일시키기 위함일것이다.

거리&건물 2013.12.31

영락공원에 있던 열대어와 어항

영락공원에 갔을 때 찍어놓았던 어항. 영락공원에 입구에 하나 식당에 하나 총 2개의 어항이 있다. 어항이 굉장히 크다. 공짜로 주더라도 가정집에 놓을 수 없을 정도의 크기이다. 어항 크기도 크기이지만 여과기 조명등이 감당못할 겉 같았다. 영락공원에 있는 어항을 보자. 입구에는 샤크와가비앙 같은 대형 어류가 있다. 샤크를 길러본적이 있는데 여기 사는 녀석들은 정말 크다. 잉어 수준의 크기다. 생김새 때문에 샤크라고 불리지만 잉어과의 물고기다. 메기 비슷하게 생긴놈들은 가비앙. 작은 고기들은 구석에 찌그려져 있어 눈에 들어오지 않았다. 기억이 맞다면 메기 비슷하게 생긴놈이 가비앙이다. 상어를 닮은 열대어 샤크. 사진으로 보면 크기를 가늠하기 어렵지만 크다. 아래에는 영락공원 식당에 있는 어항이다. 수초로 깔..

열대어&수초 2013.12.30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ARS인증을 받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으로 이체를 할 때 추가인증을 받아야 한다. 기존의 보안 장치인 공인인증서, 보안카드 외에 ARS인증과 OTP 추가가 생겼다. 300만원 이상 이체할 경우 추가 인증을 받아야 한다. 계좌 이체 절차는 기존과 동일하다. 이체 정보를 입력하고 나면 추가 인증 수단을 선택해야 한다. 휴대폰 SMS 인증은 스미싱 때문에 사용할 수 없고 ARS 인증을 받아야 한다. 등록된 전화번호를 선택하면 02-1588-9999 전화가 온다. 전화를 받으면 안내음성이 나오는데 본인이 맞으면 1번, 아니면 2번을 누른다. 1번을 선택하면 전화가 종료되고 인증이 되었다는 안내가 나온다. 추가 인증이 끝나고 공인인증서 암호를 입력하면 계좌이체가 된다. 국민은행 인터넷뱅킹에서 계좌 이체를 할 경우 추가 인증 안내가 ..

잡담 2013.12.28
반응형